top of page

2023 제2회 유망 바이오 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ㅣ(주)나노팬텍 참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이하 투자포럼)을 개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포럼은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 등 기업 관계자와 증권사·자산운용사·투자자문사·창투사·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과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의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우수 기술을 발굴하고, 투자, M&A 등 상생협력 및 정보 교류의 기회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테라노켐, ㈜안단테에프엠, ㈜엠에프에스티, ㈜디지털센트, ㈜메디아이오티, 실리코팜㈜, ㈜이레텍코리아, ㈜나노팬텍, ㈜몰젠바이오, ㈜바이오메디젠, ㈜스키아, ㈜아테온바이오, ㈜힐리노엘에스, ㈜에스트리온, ㈜카이저바이오 등 유망기술·플랫폼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벤처·스타트업 15개사가 참여해 IR 발표를 진행했다.


포럼에서 신약조합 조헌제 전무이사는 "국내 제약·바이오 헬스 산업계는 국내외 유망기술 및 후보물질 확보를 통한 3자 분업모델 구축, 공동개발, 유망 벤처 및 스타트업과의 공조, M&A, 지분투자 등을 통해 유망기술 및 플랫폼에 대한 우선실시권 확보 등 독자적 역량 강화를 위한 광범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신약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와 지난 2월 발족한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의 공조를 통해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확보한 유망기술과 플랫폼을 전국 단위로 대규모 발굴해 사업화 및 투자를 촉진할 것"이라며, "제약·바이오 기업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투자포럼은 신약조합과 고려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신약조합 산하 산·학·연·관·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가 공동 주관했다.


또한, 신약조합 산하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공동운영 주관기관 가운데 고려대학교의료기술지주㈜, ㈜대경기술지주, 아주대학교기술지주㈜, ㈜엔포유기술지주, ㈜영남대학교 기술지주, 이대목동병원 ER 바이오 코어 사업단,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출처: 메디파나뉴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news_idx=319308&sch_cate=D)

31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